글 작성자: 써니루루

 

1. WebChatGPT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webchatgpt/lpfemeioodjbpieminkklglpmhlngfcn

 

WebChatGPT: 인터넷 액세스가 가능한 ChatGPT

웹에서 관련 결과를 사용하여 ChatGPT 프롬프트를 향상시킵니다.

chrome.google.com

ChatGPT는 현재까지는 학습된 데이터가 2021년 말 경으로 이후의 최신 정보를 기반으로 검색할 때 내용이 맞지 않는 경우가 많고, 간단하다 생각하는 날씨조차 알려주지 못한다.

이러한 문제 때문에 인터넷 검색 결과 몇 개를 조회한 후에 ChatGPT에 물어보는 방식의 Chrome 확장 프로그램이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2. ChatGPT for Google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chatgpt-for-google/jgjaeacdkonaoafenlfkkkmbaopkbilf

 

ChatGPT for Google

ChatGPT의 응답과 검색 엔진 결과를 함께 표시합니다

chrome.google.com

구글 검색화면 우측에 검색하려고 입력한 내용에 대한 ChatGPT의 답변 내용을 같이 볼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이다.

이제는 이미 Microsoft Edge 브라우저와 Bing.com에 더 나은 적용이 되어 의미가 없을 수 있지만, 처음 이 확장 프로그램이 나왔을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였다.

 

3. YouTube Summary with ChatGPT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youtube-summary-with-chat/nmmicjeknamkfloonkhhcjmomieiodli

 

YouTube Summary with ChatGPT

Use ChatGPT to summarize YouTube videos

chrome.google.com

Youtube에서 영상을 끝까지 시청하지 않더라도, 영상의 요약 내용을 설명해 준다.

소스코드를 분석해 보면 사실 상당히 단순한 로직으로 작동하지만, 굉장히 좋은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확장프로그램이라 생각한다.

동영상의 자막을 Youtube에서 자동으로 생성하거나, 게시자가 자막을 등록하기도 하는데, 이 자막들을 이용해서 바로 Youtube의 동영상 내용을 즉시 ChatGPT를 통해 요약해 주기를 요청해서 우리는 요약된 내용으로 빠르게 Youtube를 볼 수 있게 된다.

 

4. Promptheus - Converse with ChatGPT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promptheus-converse-with/eipjdkbchadnamipponehljdnflolfki

 

Promptheus - Converse with ChatGPT

Use your voice to talk to ChatGPT with the spacebar! 🎤

chrome.google.com

ChatGPT 화면에 마이크 버튼을 넣어주고, 마이크로 대화 입력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면 키보드 확장프로그램에 보통 마이크가 있어서 이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PC의 브라우저에 이와 같은 기능을 제공할 수 있어서 사용자들을 매우 편리하게 프롬프트를 마이크를 통해 입려 할 수 있게 된다.

사실 나는 잘 사용하지는 않지만, 누군가는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확장 프로그램이다.